온라인교육

교육과정안내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경영은 최근 글로벌경제의 등장 및 다국적 기업화 등의 추세에 맞춰 가장 중요한 기업경영 분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선진국뿐만 아니라 개도국 기업들에 있어서도 글로벌경영을 담당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 현지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 과정은 글로벌 전문 경영지식을 겸비한 유능한 글로벌 경영인재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대상

1. 기업의 국제비즈니스 담당자
2. 해외사업전략 및 국제경영전략 담당 실무자
3. 국제통상실무 담당자


목표

1.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의 전개에 있어서 관련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2. 국제경영의 개념, 국제경영환경, 해외사업전략 및 국제경영의 각 분야(재무, 마케팅, 생산, 조직 등)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3. 해외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전략 부문으로서 수출전략, 해외직접투자전략, 국제경쟁력, 국제전략제휴 등의 제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4. 문제를 새롭게 파악하고 정의하며 해결하는 능력, 독립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 경영지식을 경영현실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능력, 경영분야 세부지식의 통합이해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1. 기업의 글로벌화와 국제경영
2. 법률적환경
3. 글로벌기업
4. 국제인사
5. 경제적환경(1)
6. 경제적환경(2)
7. 문화적환경(1)
8. 문화적환경(2)
9. 정치적 위험(1)
10. 정치적 위험(2)
11. 수출전략(1)
12. 수출전략(2)
13. 해외직접투자전략(1)
14. 해외직접투자전략(2)
15. 국제경영전략(1)
16. 국제경영전략(2)
17. 국제전략제휴(1)
18. 국제전략제휴(2)
19. 국제생산(1)
20. 국제생산(2)
21. 국제마케팅(1)
22. 국제마케팅(2)
23. 국제재무(1)
24. 국제재무(2)
25. 국제조직(1)
26. 국제조직(2)

등록된 관련 교재가 없습니다.

등록된 관련 교육이 없습니다.